자
신이 받았느니라 (로마서 1:27)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행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고린도전서 6:9)
유태교와 이슬람교 역시 동성애를 죄악으로 취급
동성애가 비록 다수에게 낯선 현상이긴 하지만,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인연 현상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그들에 대한 편견이나 인간적 경멸은 삼가야 한다. 즉, 다수이건 소수이건, 모든 인연들이 서로를 충분히 존중하며 생명의 건강과 수준을 향상시켜 가려는 태도가 바람직할 것이다. 종교 중에서는
본적 언어적 소양을 갖춘 개인의 상상력을 표현한 장르이기 때문에 창작이 쉽다. 이런 이유로 본고는 직접적으로 성적 소수자들의 문제를 다루는 것을 표방한 젠더 소설 이 논문에서는 젠더 문학과 젠더 소설을 같은 용어로 사용한다.
을 통해동성애 담론이 어떤 식으로 나타나고 있는지에 관하여 다
동성애자의 인권 논의의 필요성 제기
1.동성애자 인권 운동의 활성화
지금까지 성적 소수자로서 동성애자는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아 왔으나, 이제는 당당하 게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힘과 동시에 동성애자라는 이유만으로 제한되었던 성적 프라이 버시권 및 평등권 등의 기본권 회복
동성애자의 성적프라이버시권
1.개념
프라이버시권을 일의적으로 정의내리기 어려우나 미국의 법학자 Warran과 Brandeis의“The right of privacy" 라는 논문에서 제기되기 시작하여 미연방대법원의 판례를 통해 형성되어왔다.
미연방대법원은 프라이버시권을 실체적 적법절차원칙과 관련하여 기본적